menu

REFERENCE

자료실

Reference Room

교육정보를 확인하고, 자료를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Home > Reference > 교육정보
교육 자료&정보
다양한 교육정보를 통해- 보다 나은 학습방향을 제시합니다.
제목 입시에 필수적인 최상의 국어· 영어역량 키워!
작성일 2023-05-19


 
입시는 속도전이 아닌 학생 주도성 갖춘 누적 학습이 중요!
 “공부는 주체성과 주도성이 중요하다. 아이의 학습력과 상관없이 많은 학원을 보내는 것은 엄마의 만족이 아닌지 살펴볼 필요가 있다. 공부는 속도전이 아니라 아이의 성장 과 학습 습득력을 고려한 밀도 있는 학습이 중요하다.”라며 “아이마다 다른 학습력, 학업 역량에 맞춘 수업이 아이의 주도성을 살려준다. 이것이 입시에 필요한 핵심 역량이 된다.”라고 강조한다. 따라서 더:오르고 학원에서는 잘 가르치는 전문 강사는 기본이고, 아이마다 다른 학습 진도와 레벨별 교재를 완료하는 ‘입시 중심의 공부’를 강조한다.
 




중1부터 입시 국어 수업 시작, 중등부 비문학 원장 직강 운영!
중1부터 입시 중심이다. 특히 “예전에는 중3에 고등국어 과정을 시작했다면 지금은 달라졌다. 변별력이 높아진 수능 국어를 고려할 때 어휘부터 지문 이해력을 키우기 위한 충분한 시간이 필요하다. 마치 어학의 토대를 쌓기 위해 충분한 기본 과정이 필요한 것과 같다.”라며 “단순한 독서 수업이 국어역량과 직결되지 않는다. 중등부에서 고등국어 과정을 완성하는 것을 목표다.”라고 설명한다.






따라서 중1부터 입시에 필요한 어휘, 문장구사력, 학업능력을 키우기 위한 입시 국어를 시작한다.


“비문학은 답이 지문 안에 있다. 마치 오픈 북 시험과 같다. 결국 지문을 이해하지 못하면 문제를 풀지 못한다. 아이의 지문 이해력을 상승하면, 언제든 학습 속도를 낼 수 있어 중3 과정의 지문을 읽어낸다면 고등국어 과정을 진행한다”라고 전한다.






“국어 공부는 다른 과목에 밀리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하지만 고교진학 후 지문을 읽고 이해하는 능력은 모든 과목의 성적과 직결된다. 우리말이니 금방 성적을 올릴 수 있다는 생각은 착각이다. 국어는 꾸준히 현행의 지문 이해력을 확장해가는 공부다. 입시 역량의 토대를 쌓으려면 절대적인 학습 시간과 꾸준함이 가장 중요하다.”











2023-04-17 07:08:17 게재
출처 : http://www.naeil.com/news_view/?id_art=457751
첨부파일